스포티파이 무료 한국 서비스 시작 프리미엄과의 차이점

스포티파이 프리는 전 세계 180개 이상 국가에서 방대한 음원과 팟캐스트를 제공하며, 6억 2천600만 명 이상의 이용자와 2억 4천600만 명의 프리미엄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. 이번 무료 음원 스트리밍 옵션의 국내 출시를 통해 스포티파이는 2021년 한국 시장 진출 이후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며, 한국의 더 많은 이용자들에게 더 많은 아티스트, 다양한 음악 장르, 팟캐스트 등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.

스포티파이 바로가기

광고

세상엔 공짜는 없다. 스포티파이 무료 서비스도 대가는 존재한다. 바로 광고이다. 음악을 듣는 중간에 나오는 광고는 음악 감상을 방해하는 요소가 될 수 있지만 그걸 견딜 수 있는 사람에게는 괜찮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.

음악 제한

스포티파이 무료는 스트리밍 횟수에 따른 저작권료 지급 금액이 적다. 따라서 음악을 제공하는 아티스트는 신곡이 나온 후 2주가 지날때까지 무료 사용자는 들을 수 없는 단점이 있다.

음질

스포티파이 무료는 스트리밍 가능한 최대 비트 전송률이 데스크탑 128kbps 모바일 160kbps 이다. 프리미엄 사용자는 두 기기에서 320kbps를 제공한다.

마치며

무료로 들을 수 있는 반면 여러가지 단점들이 당연히 존재한다. 21년 한국 시장 진출 이후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며, 더 많은 사용자들을 모으기 위해 스포티파이 무료 서비스를 꺼내든거 같다. 스포티파이를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일단 무료로 사용해보고 프리미엄 요금제로 바꾸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이다.

Leave a Comment